2021년 8월 23일 월요일

책 어디까지 읽어봤니? (05) - 리디 셀렉트로 본 책을, 실제로 구입하면 어떻게 되나?

모든 사람의 자신의 삶에 큰 전환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자신이 의도한 것일 수도 있고 정말 우연히 일어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물론 둘다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 책이라는 관점에서 저에게는 스무살에 북클럽을 시작한 것, 로고스를 사용하기 시작한 것, 북클럽으로 논문을 쓴 것, 그리고 리디 북스를 사용하기 시작한 것이 저의 인생에 큰 전환점입니다. 

리디 셀렉트는 정해진 풀 안에서 자유롭게 책을 볼 수 있는 플랜입니다. 리디 셀렉트에 대한 간단한 소개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All You Can Eat
- 리디셀렉트 : 세상의 모든 책을 월정액으로 읽으세요

리디 셀렉트를 구독한 이후에 처음에는 열심히 읽다가 한동안 슬럼프에 빠졌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네이버 밴드를 열고 하루에 한번 책 읽기를 시작하면서 다시 한번 불타오르기 시작했습니다. :) 하루에 작은 분량이라도 읽는 것을 목표로 삼은 것은, 제 인생에 가장 의미있는 도전이었고 가장 탁월한 결과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 "하루 한번 " 밴드 시리즈 (성경, 영어, 책) 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책을 좀 더 열심히 읽다보니, 예전에 리디 셀렉트를 통해서 읽었던 책 중에서 꼭 다시 한번 읽고 리뷰해야겠다고 생각이 드는 책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한 책이 "보통 사람들의 전쟁"이라는 책입니다. 4차 산업 혁명과 맞물려서 펼쳐진 미국의 상황을 보여주고, 그 속에서 개인과 정부를 향하여 비전을 제시하는 탁월한 책입니다. 

처음에 읽고 너무 마음에 충격을 주어서 며칠 동안 잠을 못 자게 했던 책입니다. 너무 귀한 책인데 리디 셀렉트에 포함되어서 읽을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지금은 리디 셀렉트에서 빠져 있기 때문에 다시 읽기 위해서는 구입을 해야하는 상황이라 오늘 구입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책을 구입하기 전에 한가지 정말 궁금했던 것이 있습니다. "과연 내가 과거에 리디 셀렉트 안에서 이 책을 보았을 때에 하이라이트 한 것, 그리고 메모로 남긴 것들이 그대로 남아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었습니다. 

리디 셀렉트를 통해서 책을 보면 사실상 거의 공짜로 보는 것이기 때문에, 혹시 리디북스에서 제한 사항을 걸어 놓지 않았는가 염려가 되었습니다. 만약에 하이라이트들이 사라진다 하더라도, 정말 아쉽기는 하지만 어쩔 수 없겠다 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그런데 책을 구입하려고 카트에 담으니 "예전에 대여한 책입니다"라고 문구가 뜨더군요. 갑자기 희망으로 마음이 두근대기 시작했습니다. :) 다행히, 제 계정 안에서 그 책을 보았던 정보가 저장이 되어 있었고, 만약 그렇다면 제가 기존에 기록했던 모든 것들이 그대로 남아 있을 가능성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책을 구입하고 바로 셀폰 어플에서 열어보았습니다. :) 어떻게 되었을까요? 감사하게도 아래 그림처럼, 제가 과거에 리디 셀렉트를 통해 보았을 때에 기록했던 모든 것이 그대로 남아 있었습니다. :)


아, 얼마나 기쁘고 감사했는지 모릅니다. :) 결론적으로 리디 셀렉트에서 보았던 모든 책에 대한 과거 자료는 그대로 서버에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추후에 사용자가 리디 셀렉트에서 본 책을 실제로 리디 북스에서 구입할 경우에는 그 자료는 그대로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남은 것은, 책을 더 열정적으로 읽는 것이네요.

* "책 어디까지 읽어봤니?" 전체 글 모음 / 당신을 변화시키기 위한 "가장 아름다운 길"
https://jungjinbu.blogspot.com/2023/03/blog-post_6.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추천 글

로고스 프로그램으로, 평신도 성경 공부하기 with 스터디 바이블 노트 Study Bible Notes (2023년 9월 업데이트)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 다니이다 (시 119:103) 누구나 성경을 열심히 읽으라는 말은 듣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꿀보다 달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

리딩 크리스천 독서 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