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 1일 목요일

책 어디까지 읽어봤니? (01) - All You Can Eat 리디셀렉트 : 세상의 모든 책을 월정액으로 읽으세요


가끔씩 All You Can Eat 식당에 갑니다. Buffet과는 다른게, 내가 먹고 싶은 음식을 주문하면, 얼마든지 음식을 가져다 줍니다. 이미 조리된 음식이 아니라, 주문하면 그때 그때 만들어 준다는 점에서, 아마도 Buffet과 구별이 되는 것 같습니다.

All You Can Eat 식당을 나올 때에는 항상 아쉬움이 남습니다. 아무리 많이 먹으려고 해도 한계가 있습니다. 금방 배가 불러버린 배를 두드리면서 나오는 발걸음은, 왠지 지불한 만큼도 먹지 못했다는 느낌과 함께, 꽤 무겁게 느껴집니다.

그런데 책은 어떤가요? 물론 책을 무한정 읽을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책은 아무리 읽어도, 배가 불러 그만 읽어야 하는 어려움은 없습니다. 마음과 열심만 있다면, 내가 원하는 만큼 얼마든지 읽을 수 있습니다.

한국의 리디북스에서, 한달에 6500원 월정액으로 무한대로 책을 볼 수 있다는 리디 셀렉트라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책 값에 대한 부담으로 그저 군침만 흘렸던 시절은 지나가고, 내가 마음에 드는 책이 있으면 얼마든지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마치 꿈을 꾸는 것 같습니다. 비록 리디 북스 안에 있는 모든 책들은 아니지만, 리디 셀렉트로 분류된 책들 안에서, All You Can Eat의 꿈이 이루어집니다.

허접한 책만 있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고전부터 최신의 책까지, 내용이 가벼운 책부터 무거운 책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꼭 가지고 싶은 책은 사야하겠지만, 트랜드를 파악하기 위해서 가볍게 읽는 책은, 리디 셀렉트로 보기만 해도 큰 이득이라 생각됩니다. 관심가는 책들을 다운 받고, 책장 안에서 카테고리로 분류했습니다. 참고하실 수 있도록, 제 책장의 한켠을 공개합니다.


오늘도 책을 펴 듭니다. 종이책이 아닌 이북이라, 셀폰으로 잠깐 잠깐 봐도 유익이 있네요. 마음이 넓어지고 생각이 선명해 집니다. 너무 마음이 신이 나서 소리라도 지를 것 같습니다. 하나님께서 좋은 때에 좋은 서비스를 열어 주신 것 같아 기쁩니다. 책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그리고 좋아하고 싶은 분이라면, 언제든지 도전해 보세요. :)


* "책 어디까지 읽어봤니?" 전체 글 모음 / 당신을 변화시키기 위한 "가장 아름다운 길"
https://jungjinbu.blogspot.com/2023/03/blog-post_6.html


*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고,
커피 한잔 기부를 통해 정진부 목사를 응원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buymeacoffee.com/jungjinbu5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추천 글

로고스 프로그램으로, 평신도 성경 공부하기 with 스터디 바이블 노트 Study Bible Notes (2023년 9월 업데이트)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 다니이다 (시 119:103) 누구나 성경을 열심히 읽으라는 말은 듣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꿀보다 달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

리딩 크리스천 독서 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