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26일 화요일

멘탈리티의 원서 RELENTLESS의 오디오 북을 구입했습니다 - Don't Think


퇴근하고 잠깐 걷는 시간이 좋았습니다. 늘 그런 것처럼 성경을 듣고, 또 책을 들었습니다. 이 시간을 마지막을 마무리하기에는 멘탈리티가 좋습니다. 흐트러진 저의 정신을 잡아 주기 때문입니다. 

멘탈리티는 저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책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꽤 오래 전부터 영어로 듣고 싶은 마음이 있었습니다. 한글 책은 너무 많이 읽고 들어서 지루할 정도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한동안 잊고 있다가 갑자기 오늘 그런 생각이 들더군요, 왜 굳이 지금까지 오디오북 구입을 미루고 있었지? 생각난 김에 오늘 바로 Audible로 구입했습니다. 

이미 익숙한 내용이라 다행히 듣기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본격적으로 Audible을 들은 것은 처음인데, 생각보다 음질도 괜찮습니다. 오디오북의 인트로는 팀 그로버의 짧은 인트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장이 시작되고 듣자마자 첫 챕터의 제목이 귀에 꽂힙니다. 'Don't Think', 너무 마음에 들어서 한글 책 챕터에 이런 제목이 있었나 살펴보니 '들어가며, 결국 최후에는 멘탈 싸움이다'로 바꿔 놓았습니다. 이런, 이건 너무 바꾼 것 아닌가? 

첫 챕터부터 저자의 철학을 탁월하게 드러냈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어떤 이들에게는 신중함이 없는 태도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사실 팀그로버가 이야기하는 것은 충분히 연습하고 훈련하고 생각했다면 더 이상 주저하지 마라는 것입니다. 탁월한 이들은 생각만 하는데 인생을 낭비하지 않고 그것을 바로 실천으로 옮기고 실행한다는 것을 끊임없이 이야기해줍니다. 

생각만으로는 아무것도 바뀌지 않습니다. 생각하면서 주저하는 것 만으로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합니다. 더 미루지 않고 오늘 구입한 것이 참 다행입니다. 모든 것이 더 흥미로워집니다. 한글과 영어를 번갈아 가면서 듣고 또 마음을 다잡아야겠습니다. 목회가, 그리고 인생 자체가 고되지만, 물러설 이유도 마음도 전혀 없습니다. 옳은 것을 찾아 고민하고 실천하고 반복하면 그것이 길입니다. 제 자신에게 말합니다. Don't Think.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추천 글

로고스 프로그램으로, 평신도 성경 공부하기 with 스터디 바이블 노트 Study Bible Notes (2023년 9월 업데이트)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 다니이다 (시 119:103) 누구나 성경을 열심히 읽으라는 말은 듣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꿀보다 달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

리딩 크리스천 독서 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