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10일 화요일

삶으로 드리는 찬양 (196) - 하나님의 빛

 


1. 가사 살펴보기

하나님의 빛 앞에서 그 투명한 빛 앞에서
모두 드러날 나의 모든 죄와 허물 

하나님의 빛 속에서 그 따뜻한 빛 속에서
모두 고쳐질 나의 모든 죄와 상처
그의 빛 속에서 

드러내어 징계함 아닌 드러내어 고치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 하나님의 빛
드러내어 부끄럽게 하지 않고 더욱 단단히 만들
은혜와 사랑 전하게 할 하나님 그 빛

 

2. 곡 소개

이 곡은 CCM 사역자인 장윤영 사모님의 곡이며, 최근에 잔치 공동체에서 부르면서 더 많이 알려지게 된 곡이다. 이 곡은 빛이신 하나님 앞에서 모든 죄가 드러나며, 또한 그 빛 안에서 온전한 치유가 일어난다는 아름다운 비전을 담은 곡이다.

 

3. 말씀으로 바라보기

요한1 1:5 우리가 그에게서 듣고 너희에게 전하는 소식은 이것이니 곧 하나님은 빛이시라 그에게는 어둠이 조금도 없으시다는 것이니라 1:5 This is the message we have heard from him and declare to you: God is light; in him there is no darkness at all. 1:7 그가 빛 가운데 계신 것 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1:7 But if we walk in the light, as he is in the light, we have fellowship with one another, and the blood of Jesus, his Son, purifies us from all sin.

에베소서 5:14 그러므로 이르시기를 잠자는 자여 깨어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라 그리스도께서 너에게 비추이시리라 하셨느니라 5:14 This is why it is said: “Wake up, sleeper, rise from the dead, and Christ will shine on you.”

아마도 이 구절은, 이사야 26 19절과 60 1-2절에 근거한 초기 기독교 찬송일 것입니다. 잠자는 자들과 죽은 자들은 죄인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 찬송은 불신자들에게, 그리스도께 나아와 그의 생명을 주는 빛을 받으라고 촉구합니다.

Douglas J. Moo, “The Letters and Revelation,” in NIV Biblical Theology Study Bible, ed. D. A. Carson (Grand Rapids, MI: Zondervan, 2018), 2124.

베드로전서 2:9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2:9 But you are a chosen people, a royal priesthood, a holy nation, God’s special possession, that you may declare the praises of him who called you out of darkness into his wonderful light. (NIV)

 

4. 찬양에 대한 묵상

이 찬양이 고백하는 것처럼, 하나님은 빛이시며, 그 빛 앞에서 우리의 죄와 허물이 드러나는 것이다. 그러나 그 드러남이라는 것은, 결국 우리가 어떤 존재인지를 발견하도록 하며 우리를 영적으로 깨우는 것이다. 또한 예수님이야 말로 어두운 세상 속에 임하신 진정한 빛이시며, 그분을 따르는 모든 자들은 참된 생명의 빛을 얻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찬양을 부를 때에, 빛이신 예수님 안에서 그분의 보혈로 우리의 모든 죄가 깨끗해지는 것임을 다시 한번 깨닫고 감사하게 되는 것이다.

주님께서 우리를 어둠에서 불러내어 그의 빛으로 인도하신 것은, 그 빛 안에서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세상에 전하도록 하시기 위한 것이다. 그러므로 이 찬양은, 단순히 우리 자신을 위로하는 차원에서만 끝날 것이 아니라, 세상을 향해서 적극적으로 나아가는 빛의 자녀로서 결단하고 행동하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 이 찬양을 통해 빛이신 주님의 은혜를 더욱 깊이 경험하며, 그 빛을 세상 속에 비추는 삶을 살아가는 성도님들 되시기를 소망한다.

삶으로 드리는 찬양 전체 묵상 모음
https://jungjinbu.blogspot.com/2022/06/1_30.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추천 글

로고스 프로그램으로, 평신도 성경 공부하기 with 스터디 바이블 노트 Study Bible Notes (2023년 9월 업데이트)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 다니이다 (시 119:103) 누구나 성경을 열심히 읽으라는 말은 듣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꿀보다 달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

리딩 크리스천 독서 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