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사 살펴보기
주의 손 날 붙드시네
영원한 피난처 되시네
깊어진 한숨 속에도
변함없이 우리를 일으키시네
주 내 아버지
크신 팔로 날 덮으시네
주는 내 큰 능력
변함없이 우리를 일으키시네
2. 곡 소개
이 곡은, 2022년에 발매된 예람워십 팀의 Arise Again 앨범에 수록된 곡이다. 이 곡은 어떤 상황 속에서도 주님의 자녀를 붙드시고 돌보시는 아버지 하나님의 신실하심과 그분의 큰 능력을 고백하는 아름다운 곡이다.
3. 말씀으로 바라보기
이사야 41:10 두려워 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41:10 So do not fear, for I am with you; do not be dismayed, for I am your God. I will strengthen you and help you; I will uphold you with my righteous right hand.
시편 61:2 내 마음이 약해 질 때에 땅 끝에서부터 주께 부르짖으오리니 나보다 높은 바위에 나를 인도하소서 61: 2 From the ends of the earth I call to you, I call as my heart grows faint; lead me to the rock that is higher than I.
이 말씀에서 다윗은 도움이 필요할 때이지만 하나님의 임재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느낌을 묘사합니다. 그의 기도는 자신보다 더 높은 반석으로 자신을 돌아오게 해달라는 것입니다. 신자를 위한 반석으로서의 하나님의 이미지는 모세에 의해 소개되었으며, 시편의 다른 곳에서도 전개 됩니다.
Earl D. Radmacher, Ronald Barclay Allen와/과H. Wayne House, The Nelson Study Bible: New King James Version (Nashville: T. Nelson Publishers, 1997), 시 61:2.
시편 18:1 나의 힘이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18:2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이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내가 그 안에 피할 나의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 18:1 I love you, LORD, my strength. 18:2 The LORD is my rock, my fortress and my deliverer; my God is my rock, in whom I take refuge, my shield and the horn of my salvation, my stronghold.
시편 91:1 지존자의 은밀한 곳에 거주하며 전능자의 그늘 아래에 사는 자여 91:4 그가 너를 그의 깃으로 덮으시리니 네가 그의 날개 아래에 피하리로다 91:1 Whoever dwells in the shelter of the Most High will rest in the shadow of the Almighty. 91:4 He will cover you with his feathers, and under his wings you will find refuge; his faithfulness will be your shield and rampart.
4. 찬양에 대한 묵상
이 찬양은, 오직 하나님만이 성도의 피난처가 된다 라는 깊은 고백을 담고 있다. 우리의 현실은 깊은 한숨이라고 표현할 만큼 고난과 어려움을 가득 차 있는 것이다. 그러나 그러한 상황 속에서도 오직 하나님만이 주님의 능력으로 우리를 보호하시고 일으키신다는 것이다.
고난 가운데 처하게 되면 우리는 당장 주변을 돌아보게 된다. 혹시라도 나를 도울 사람이 없는가를 본능적으로 찾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사람이나 그 어떤 것도 의지할 대상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 순간 우리는 더욱 절망하게 되는 것이다. 세상의 그 어떤 것도 피조물에 불과하기 때문에 우리가 의지할 대상이 아니며, 그것은 다 무너질 수 밖에 없는 것임을 깨닫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모든 고난의 순간에 오직 아버지 하나님만 의지해야 한다. 그리고 아버지 하나님을 붙들어야 한다. 그분에게 우리의 소망을 둘 때에 우리는 결코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주님 안에서 새로운 힘을 얻게 될 것이며 나의 삶의 모든 고난 조차도 그분의 뜻 안에 있음을 깨닫게 될 것이며 더 나아가 감사하게 될 것이다. 이 찬양을 통해서 그러한 주님을 향한 절대 의존의 마음을 회복하는 은혜가 있기를 기대한다.
* 삶으로 드리는 찬양 전체 묵상 모음
https://jungjinbu.blogspot.com/2022/06/1_30.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