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22일 토요일

삶으로 드리는 찬양 (129) - 주 곁에 설 때까지

 


1. 가사 살펴보기

내게 주어진 삶이 한없이 버거워
또 의심하며 마음 흔들려도
내게 주어진 삶은 주님의 것이라
그 믿음으로 이 길을 걸으리 

그 나라 주가 맡기셨으니
주 내게 말씀 한대로
순종하며 세상이 주를 보게 하리
그 나라 주가 맡기셨으니
부르신 자리 섬기며
주만 예배하리
주 곁에 설때까지

 

2. 곡 소개

곡은 마커스 찬양팀의 스튜디오 워십 앨범에 수록된 곡이다. 이 곡은, 현실의 버거운 삶을 살아갈 때에 오직 자신을 인도하시는 주님을 믿으며 살아가겠다고 고백하는 곡이다. 그리고 영적인 세계인 주님의 나라를 깨닫고, 주님을 예배하며 순종하며 따르겠다라고 고백하는 아름다운 곡이다

 

3. 말씀으로 바라보기

빌립보서 1:6 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는 확신하노라 1:6 And I am sure of this, that he who began a good work in you will bring it to completion at the day of Jesus Christ.

바울은 빌립보 교인들에 대한 하나님의 헌신을 확신합니다. 영적 성장의 기초는 당신 안에서 선한 일을 시작하시고 완성하실 분은 하나님이심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진정한 영적인 진보는 하나님께서 행하셨고, 지금 행하고 계시고, 또 행하실 일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그의 신실하심은 예수님께서 재림하실 때까지 그가 신자들과 함께 계실 것을 보증합니다. 그들은 자신을 구원하신 하나님께서 그들을 결코 버리지 않으실 것이며, 영원한 상급을 그들이 상속 받을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Crossway Bibles, The ESV Study Bible (Wheaton, IL: Crossway Bibles, 2008), 2280.

로마서 14:17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 있는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 14:17 For the kingdom of God is not a matter of eating and drinking but of righteousness and peace and joy in the Holy Spirit.

하나님의 나라는 음식과 같은 외적인 것에 있지 않고, 오직 행함과 생각에서 보여지는 의로움, 조화를 구하는 평강, 성령님으로부터 오는 희락과 같은 영적인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왕국의 영적인 실체를 이해하는 사람은, 이기적인 욕망을 충족시키는 잠깐의 기쁨보다, 다른 사람을 위하여 그러한 욕망을 내려 놓는 영적인 기쁨을 선택할 것입니다.

Earl D. Radmacher, Ronald Barclay Allen, and H. Wayne House, The Nelson Study Bible: New King James Version (Nashville: T. Nelson Publishers, 1997), 14:17.

야고보서 2:5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들을지어다 하나님이 세상에서 가난한 자를 택하사 믿음에 부요하게 하시고 또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나라를 상속으로 받게 하지 아니하셨느냐 (개역개정) 5 Listen, my beloved brothers, has not God chosen those who are poor in the world to be rich in faith and heirs of the kingdom, which he has promised to those who love him? (ESV)

하나님은 그의 나라를 확장하기 위하여 풍성한 믿음을 가진 가난한 사람들을 선택하셨습니다. 그분을 사랑하고 그분에게 순종하며 믿음의 시험을 견디는 자는 왕국을 상속받을 것입니다. 이 유업은 왕국에 들어가는 것 이상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또한 그리스도와 함께 통치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Earl D. Radmacher, Ronald Barclay Allen, and H. Wayne House, The Nelson Study Bible: New King James Version (Nashville: T. Nelson Publishers, 1997), 2:5.

 

4. 찬양에 대한 묵상

이 찬양은, 성도의 삶을 누가 이끌어가는가에 대한 성경적인 고백을 담고 있다. 죄인을 찾아오시며 감화시키시며 구원하시는 하나님께서는, 성도가 결국 하나님의 나라에 안전하게 들어가도록 평생동안 그를 붙들고 인도하신다. 처음부터 주님께서 우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셨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친히 마지막까지 그 일을 책임지시고 이룬다고 성경은 우리에게 알려주시며 위로하신다. 이것이야 말로, 고단하고 힘든 현재의 삶을 살아가는 성도에게 있어서 가장 큰 위로이다.

세상은 보이는 것을 쫓아가지만, 하나님의 자녀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나라를 붙들고 하나님의 영적인 다스림을 받으며 살아가는 사람들이다. 땅 끝까지 복음을 전하라 하시는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면서, 죄인을 회개시키고 구원하는 능력의 복음을 널리 전하고자 힘쓰는 사람이다. 또한 세상에 있는 그 어떤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만이 나의 주인 되심을 고백하며 주님께만 예배하는 사람이다.

바라기는 이 찬양을 부를 때 마다, 우리의 고단한 삶 가운데 새로운 위로를 발견하기를 기대한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그날까지 하나님의 나라의 백성으로써, 주님께 순종하며 주님만을 따라가는 모든 성도님들 되시기를 기도한다.

* 삶으로 드리는 찬양 전체 묵상 모음
https://jungjinbu.blogspot.com/2022/06/1_30.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추천 글

로고스 프로그램으로, 평신도 성경 공부하기 with 스터디 바이블 노트 Study Bible Notes (2023년 9월 업데이트)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 다니이다 (시 119:103) 누구나 성경을 열심히 읽으라는 말은 듣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꿀보다 달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

리딩 크리스천 독서 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