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23일 일요일

"네비게이토 암송 구절" 전체 준비를 마치고

 

꿈은 우리의 영혼에 존재합니다. 그것은 보이지 않는 미래 속에 있고, 여전히 현실로는 나타나지 않은 것입니다. 그런데 인간은 꿈을 꿉니다. 우리는 영혼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꿈과 현실의 먼 거리를 항상 인식합니다. 성령님께서는 우리에게 소원을 부으시고, 우리를 이끌어가십니다. 주어진 이렇게도 짧은 삶 동안에,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가는 것이 성도의 삶 입니다. 

성경적인 목회를 꿈을 꿉니다. 그 꿈은 현재 진행형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그 꿈이 마음에 넘치게 부어집니다. 그리고 그것을 향해서 걸어가고자 항상 노력합니다. 쉽지는 않습니다. 나를 쳐서 복종하는 길이고, 나 자신의 유익보다는 주님의 교회에 유익이 되고자 하는 길입니다. 그래서 때로는 막막해 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성도님들이 말씀을 잘 알고 가까이 했으면 하는 소망이 있습니다. 성도인 제 자신을 향한 소망이 그렇듯이, 성도님들을 향한 소망입니다. 좋은 차를 타지 못해도, 좋은 집이 없어도, 삶이 너무 외롭고 힘들어도, 하나님의 말씀이 입에 그리고 마음에 있어서 세상에 그 어떤 것도 부러울 것이 없는 그런 분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대화를 나눠보면, 실상 가장 익숙한 구절 조차 잘 알지 못하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소수가 아니라 대다수입니다. 그래서 각자 자기 나름대로 해석을 하고, 본인 나름대로의 이해를 가지고 삶을 살아갑니다. 그래서 아쉬울 때가 많습니다. 그 말씀을 알았더라면, 그 말씀의 의미를 조금 더 성경적으로 깨달았더라면 그런 마음이 항상 있었습니다. 

제가 담임 목회를 하게 되면, 과연 무엇을 해야하는가를 고민하면서, 네비게이토 암송 구절을 그 중요한 축으로 삼았습니다. 매주 성도님들과 함께 한구절 암송하고, 그 뜻을 따라 묵상하고, 또 함께 기도하는 것입니다. 말씀과 기도와 그것을 붙드는 공동체가 있다면, 세상에 부러울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네비게이토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암송 구절이 73구절입니다. 처음에 원하는 수준만큼 컨텐츠를 만들려고 시작했을 때에, 사실 중간에 포기할 줄 알았습니다. 제가 평생동안 힘을 써야 하는 바로 그 일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버거웠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한걸음 한걸음 인도하셨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마지막 암송 구절까지 내용을 완성하였습니다. 

제가 담임 목회를 하게 되면 반드시 시작할 이 한가지를 함께 나눕니다. 바라기는, 글을 읽는 모든 성도님들 마다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게 되면 좋겠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그 말씀의 깊이를 문맥에 따라서 이해하고, 그리고 그 안에서 참된 행복을 경험하면 좋겠습니다. 그것이 긴 시간 동안 이 내용을 준비한 성도이자 목회자인 저의 진실한 바램입니다. :)

"네비게이토 암송 60구절 말씀 & 해석 & 기도" 전체 모음
https://readingchristianbookclub.blogspot.com/2022/10/60.html

*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고, 
커피 한잔 기부를 통해 정진부 목사를 응원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buymeacoffee.com/jungjinbu5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추천 글

로고스 프로그램으로, 평신도 성경 공부하기 with 스터디 바이블 노트 Study Bible Notes (2023년 9월 업데이트)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 다니이다 (시 119:103) 누구나 성경을 열심히 읽으라는 말은 듣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꿀보다 달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

리딩 크리스천 독서 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