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신앙을 유지한다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거의 기적에 가까운 것입니다. 조금만 방심하면 우리의 믿음은 약해지고 마치 하나님이 없는 사람처럼 행동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항상 깨어 있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저는 저의 신앙을 유지하기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저는 이것이 너무나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것은 하나님의 은혜이지만, 그 은혜를 누리는 삶은 치열할 수 밖에 없습니다. 삶의 모든 순간을 치열하게 살 수는 없겠지만, 그러나 삶의 전체적인 방향은 너무나 치열할 수 밖에 없습니다.
신앙 생활을 잘 하기 위해서 말씀을 가까이 해야 한다는 것은 너무나 기본적이고 또 너무나 결정적인 조건입니다. 안타깝게도 많은 크리스천들은 바로 이것에서 부터 실패합니다. 한 주에 말씀 한번 자신의 손으로 읽어본적이 없다면, 어떻게 신앙의 생존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이러한 자신의 현실을 문제라고 생각조차하지 않는 사람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고통스러운 일입니다.
저는 아이디어가 생기면 무조건 실천해보려고 합니다. 말씀을 행하지 않는 믿음은 죽은 믿음인 것 처럼, 삶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아이디어만 붙들고 있는 것은 정체된 삶입니다. 저는 이미 오랫동안 로고스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영어 성경이 듣고 싶어졌습니다. 그리고 특별히 The Message 성경이 듣고 싶어 졌습니다. 단 한번도 관심을 가지지 않았던 메시지 성경을 들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좀 더 하나님의 말씀을 실질적으로 가까이하면 좋겠다, 그리고 실질적인 영어 듣기도 계속 집중하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좀 더 문자적으로 번역된 성경들도 많이 있고, 설교 준비 때에는 다양한 번역본을 봅니다. 그리고 사실 아주 예전에는 메시지 바이블을 좀 무시하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생각이 변했습니다. 메시지 바이블은 목적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최대한 와 닿는 표현들로 성경을 번역했기 때문에 어쩌면 모든 사람에게 가장 다가가기 쉬운 성경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저에게 있어서는 좀 더 일반적으로 쓰이는 자연스러운 영어로 된 성경을 듣고 싶었습니다.
메시지 성경과 오디오 바이블로 들을 수 있는 것을 찾아보니, YouVersion 앱이 있더군요. 아주 오래전에 이미 가입까지 해 놓았지만 그 때에는 별로 진지하게 보지 않았던 앱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살펴보면서 느낀 것은, 정말 엄청난 앱이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엄청난 앱이 무료라니 영어권 성도님들이 부러울 뿐입니다. 로고스처럼 복잡하지 않으면서 성경을 가까이하고 싶은 모든 영어권 성도들을 위한 최고의 앱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YouVersion
https://www.youversion.com/
예전에도 이러한 형태였는지는 모르겠지만, 단순히 성경 앱이 아니라 성도들을 위한 멀티 앱으로 발전하였습니다. 성경과 각종 주제별로 엄청난 무료 묵상 자료들이 산더미처럼 들어 있다는 것을 이번에 알았습니다. 묵상 플랜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주제로 다양한 기간에 맞춰서 자신의 신앙을 관리하고 또 성숙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제가 정말 좋아하는 존파이퍼 목사님의 "충만한 기쁨 (Solid Joys)" 를 무료로 볼 수 있더군요. 영어권에서 존파이퍼 목사님 이상가는 깊은 영성과 실력을 가진 신학자이자 목회자가 또 있을까요? 이분의 묵상은 모든 평신도들이 함께 읽을 수 있는 최고의 자료입니다. 저도 언제나 제가 단독 목회를 하게 된다면 매일 이분의 묵상을 함께 한글과 영어로 읽고 성도님들과 나누는 것이 꿈입니다.
앱에 들어가서 너무 훌륭한 내용들이 있고 존파이퍼 목사님의 묵상집까지 들어있어서 잠깐 곁길로 샜습니다. :) 제 목적은 오디오 바이블이기 때문입니다. YouVersion이 너무 좋은 것은 영어 번역본들도 굉장히 많고 심지어 ESV 와 Message 성경을 무료로 들을 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다른 성경 프로그램들은 메시지 성경 텍스트를 구입해야 하는데 YouVersion 안에서는 무료입니다.
가장 기대하던 The Message 성경의 오디오 바이블을 들어 보았습니다. 메시지 성경을 띄우면 아래처럼 재생 버튼이 보이고 이것을 클릭하면 띄워져 있는 성경이 오디오 바이블로 나옵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의 볼륨 버튼을 누르면 하나 더 아래 이미지처럼 플레이어가 나옵니다.
그래서 일단 이 정도로 이 앱에 대해서는 공부하고, 좀 더 고음질을 듣기 위하여서 다른 앱을 찾아나섰습니다. 왜냐하면 저의 성경 듣기의 목적은 영어 훈련이 크기 때문에, 최대한 고음질로 들으면서 발음의 아주 섬세한 부분까지 들어야 할 필요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올리브트리에서 메시지 오디오 바이블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 다음 글로 이어집니다.
* "올리브 트리 성경앱"으로, "오디오 바이블"을 듣기
https://jungjinbu.blogspot.com/2022/05/blog-post_23.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