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15일 수요일

삶으로 드리는 찬양 (60) - 주를 향한 나의 사랑을




1. 가사 살펴보기

주를 향한 나의 사랑을 주께 고백하게 하소서
아름다운 주의 그늘아래 살며 주를 보게 하소서
주님의 말씀 선포 때에 땅과 하늘 진동하리니
나의 사랑 고백하리라 나의 구주 나의 친구

부드러운 주의 속삭임 나의 이름을 부르시네
주의 능력 주의 영광을 보이사 성령을 부으소서
메마른 거룩해 지도록 내가 주를 찾게 하소서
모든 주께 드리리 나의 구주 나의 친구

맘으로 주를 바라며 나의 사랑 고백하리라
나를 향한 주님의 크신 사랑 간절히 알기 원해
주의 은혜로 용서하시고 나를 자녀 삼아 주셨네
나의 사랑 고백하리라 나의 구주 나의 친구

 

2.  소개

 곡은, Geoff Bullock 곡으로원곡의 제목은 Just Let Me Say이다. Geoff Bullock 외에도 주께 가오니 (The Power of Your Love)  같은 아름다운 곡을 호주의 싱어송 라이터이다.

곡은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사랑 고백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찬양이다. 3절까지 있기 때문에 다소 복잡한 가사이지만전체적인 흐름은 단순하다예수님은 내가 가장 사랑하는 대상이시며나를 사랑으로 부르시는 분이시며주님은 나의 구주이시며 친구이시다 라는 내용을 고백하고 있다.

 

3. 말씀으로 바라보기

요한복음 21:17  번째 이르시되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하시니 주께서 번째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하시므로 베드로가 근심하여 이르되 주님 모든 것을 아시오매 내가 주님을 사랑하는 줄을 주님께서 아시나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양을 먹이라 21:17 The third time he said to him, "Simon son of John, do you love me?" Peter was hurt because Jesus asked him the third time, "Do you love me?" He said, "Lord, you know all things; you know that I love you." Jesus said, "Feed my sheep.

베드로는 예수님을 세번 부인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주님은 베드로에게 세번이나 주님에 대한 사랑을 선언하도록 초대하십니다. 내 양을 먹이라 : 주님의 세번의 부름은, 미래에 예수님과 주님의 교회를 섬길 수 있도록 베드로를 회복시켰습니다.

Edward A. Engelbrecht, The Lutheran Study Bible (St. Louis, MO: Concordia Publishing House, 2009), 1827.

요한1 4:10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속하기 위하여 화목 제물로 아들을 보내셨음이라 4:10 This is love: not that we loved God, but that he loved us and sent his Son as an atoning sacrifice for our sins.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의 의로운 진노를 돌이키셨고, 우리를 대신하여 하나님의 공의로운 요구를 모두 만족시키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성취하시기 위해서 이것을 행하셨습니다. 

R. C. Sproul, ed., The Reformation Study Bible: English Standard Version (2015 Edition) (Orlando, FL: Reformation Trust, 2015), 2273.

시편 119:97 내가 주의 법을 어찌 그리 사랑하는지요 내가 그것을 종일 작은 소리로 읊조리나이다 (개역개정) 119:97 Oh, how I love your law! I meditate on it all day long. (NIV)

시편 기자는 율법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거듭 선포합니다. 그는 자신의 갈망을 물에 대한 갈증, 꿀에 대한 갈망에 비유합니다. 근본적으로 그가 율법에 끌리는 것은, 그를 가르치시는 하나님 자신에 대한 그의 사랑의 결과입니다.

Earl D. Radmacher, Ronald Barclay Allen, and H. Wayne House, The Nelson Study Bible: New King James Version (Nashville: T. Nelson Publishers, 1997),  119:97103.


4. 찬양에 대한 묵상

찬양의 핵심은 후렴에 반복된 “나의 사랑 고백하리라나의 구주 나의 친구”에 모두 들어가 있다마치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사랑의 고백을 듣기 원하셨고 그것을 통해서 그의 실패를 이겨내게 하신 것처럼주님께서는 우리가 주님께 사랑을 고백하고 우리의 가운데 주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기 원하신다.

주님은 나의 주인이시며 동시에 친구이시다내가 주님께 사랑 고백을 하는 것이 너무나 당연한 것은이미 주님께서 자신의 생명을 바쳐서 나를 사랑하셨기 때문이다그분은 나에게 성경을 통해 지금 말씀하시며우리는 그분을 사랑하기 때문에 그분의 영원한 말씀을 사랑해야 한다우리는 말씀 가운데 성령님의 인도를 통하여 예수님과 가장 친밀한 관계를 누리게 된다.

예수님께 사랑을 고백한다는 것은그분이 피를 흘려 사랑하신 주님의 교회를 사랑하는 것을 포함한다기독교 신앙은단순히 예수님과 나와의 관계만이 아니라공동체 안에서 다른 지체들과 함께 주님으로 인해 누리는 기쁨까지 포함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찬양을 부를 때에예수님과의 깊은 사랑의 관계 아니라그분이 세우신 교회를 향한 사랑의 헌신까지 다짐하게 된다 찬양을 통해서주님과의 사랑의 관계를 회복하며 관계가 더욱 깊어지며주님이 세우신 주의 교회를 더욱 사랑하게 되시기를 진심으로 원한다.

* 삶으로 드리는 찬양 전체 묵상 모음
https://jungjinbu.blogspot.com/2022/06/1_30.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추천 글

로고스 프로그램으로, 평신도 성경 공부하기 with 스터디 바이블 노트 Study Bible Notes (2023년 9월 업데이트)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 다니이다 (시 119:103) 누구나 성경을 열심히 읽으라는 말은 듣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꿀보다 달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

리딩 크리스천 독서 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