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사 살펴보기
(1절) 나는 알아요 나 기도할 때 주님 곁에서 모두 듣고 계신걸
나는 주님 느낄 수 있어요 나 기도하며 주님 앞에 나갈 때
(2절) 나는 알아요 나 어려울 때 주님 날 위해 기도하고 계신걸
주님 항상 날 기다리시네 내 모든 염려 가지고 나아오길
조용히 내 곁에 오셔서 내 맘 어루만지시고
놀라운 주님의 그 평안 내 맘에 채워 주시네
주님 언제나 함께 하시네
어려운 일 당할 때 또 기쁜 일에도
함께 하시네
주님 언제나 함께 하시네
나는 알고 있어요 주님 내 곁에 계심을
2. 곡 소개
이 곡은, '쏠티와 함께 3집 앨범'에 수록된 곡이다. 원곡은 Peter & Hanneke Jacobs의 'You Are Always There'이다. 이 곡은, 주님께서 언제나 나와 함께 하시며, 나의 기도를 듣기를 기뻐하시며, 모든 상황 속에서 함께 하신다는 것을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로 고백하고 있다.
3. 말씀으로 바라보기
히브리서 13:5 돈을 사랑하지 말고 있는 바를 족한 줄로 알라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13:5 Keep your lives free from the love of money and be content with what you have, because God has said, "Never will I leave you; never will I forsake you."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 이 인용문은 신약 성경에서 가장 어조가 강한 말씀 중 하나입니다. 헬라어로는 두 개의 부정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어로는 “내가 절대로 절대로 절대로 버리지 않겠다”라는 표현과 유사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신자들을 위한 영생의 확실성을 표현하기 위해 동일한 기법을 사용하셨습니다..
Earl D. Radmacher, Ronald Barclay
Allen, and H. Wayne House, The
Nelson Study Bible: New King James Version (Nashville: T. Nelson
Publishers, 1997), 히 13:5–6.
갈라디아서 3:26 너희가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으니 3:26 You are all sons of God
through faith in Christ Jesus, 3:27 누구든지
그리스도와 합하기 위하여 세례를 받은 자는 그리스도로 옷 입었느니라 3:27 for all of you who were
baptized into Christ have clothed yourselves with Christ.
우리가 하나님의 참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했기 때문에, 이제 우리는 양자 된 아들들이 되었습니다. 세례는 그리스도와의 이런 연합을 봉인합니다. 그리스도가 우리 안에 사시기 때문에, 이것은 생명력 있는 연합입니다. 이것은 또한 대표성을 지닌 연합입니다.
R. C. Sproul, ed., The
Reformation Study Bible: English Standard Version (2015 Edition) (Orlando,
FL: Reformation Trust, 2015), 2080.
요한일서 4:12 어느 때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만일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고 그의 사랑이 우리 안에 온전히 이루어지느니라 4:12 No one has ever seen God;
but if we love one another, God lives in us and his love is made complete in us.
요한은 크리스천들이 사랑해야 하는 이유를 독자들에게 소개합니다. 이 시대에 하나님의 사랑의 유일한 증거는 교회입니다. 이 증언은 매우 중요합니다. 사랑은 하나님에게서 시작되었고, 그의 아들 안에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그의 백성들 안에서 입증되었습니다.
John F. MacArthur Jr., The
MacArthur Study Bible: New American Standard Bible. (Nashville,
TN: Thomas Nelson Publishers, 2006), 요일 4:12.
4. 찬양에 대한 묵상
이 찬양은, 하나님께서 언제나 우리와 함께 하신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의 구원을 통하여 이루고자 하시는 가장 중요한 목적이라 말할 수 있다. 세상 사람들은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우리를 멀리하기도 하고 가까이 하기도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우리를 절대로 버리지 않으신다.
하나님께서는 단순히 우리를 버리지 않으시거나, 함께 하시는 수준을 뛰어 넘어서, 우리가 예수님을 믿을 때에, 성령 하나님을 통하여 그리스도와 영적으로 연합하도록 하셨다.
그리스도의 의로움을 우리에게 주시고,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서 사시고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능력 주시며 다스리시는 기적과 같은 삶을 살게 하셨다. 그러므로 우리는 더 이상 돈을 포함한 세상의 어떤 것을 의지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을 의지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이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사랑의 하나님은 인간의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분이 여전히 교회와 함께 하신다는 것을 보여주시기 위하여 그분의 교회를 세우셨다. 우리가 서로를 사랑할 때에, 하나님께서 이 어려운 시기에도 우리와 함께 하신다는 것을 더욱 분명하게 느끼고 또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이 찬양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어떤 상황에서도 함께 하시며, 기도를 들으신다는 것을 확신하고, 그분이 우리에게 보이기 원하시는 가장 이타적인 사랑을 나의 교회와 더 나아가서 나의 주변의 모든 이들에게 보일 수 있기를 원한다.
* 삶으로
드리는 찬양 전체 묵상 모음
https://jungjinbu.blogspot.com/2022/06/1_30.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