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사 살펴보기
(1절) 주께 가오니 날 새롭게 하시고 주의 은혜를 부어 주소서
내 안에 발견한 나의 연약함 모두 벗어지리라 주의 사랑으로
(2절) 나의 눈 열어 주를 보게 하시고 주의 사랑을 알게 하소서
매일 나의 삶에 주 뜻 이뤄지도록 새롭게 하소서 주의 사랑으로
(후렴) 주 사랑 나를 붙드시고 주 곁에 날 이끄소서
독수리 날개 쳐 올라가듯 나 주님과 함께
일어나 걸으리 주의 사랑 안에
2. 곡 소개
이 곡은, 제프 불록(Geoff Bullock)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원곡은 “The Power of Your Love” 인데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제프 불록은 호주의 힐송 교회의 초창기 찬양 인도자이며, 현재는 단독으로 사역하고 있다.
이 곡의 핵심 주제는, 이 곡의 제목처럼, 연약해진 하나님의 자녀들이 하나님을 신뢰할 때에, 주님께서 그분의 사랑을 통하여 우리에게 새로운 힘을 주심을 고백하는 곡이다.
3. 말씀으로 바라보기
이사야 40:31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가 날개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하지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하지 아니하리로다 40:31 but those who hope in the LORD will renew their strength.
They will soar on wings like eagles; they will run and not grow weary, they
will walk and not be faint.
기다린다는 것은, 주님에 대한 확신 있는 기대와 적극적인 소망을 수반하는 것이며 결코 수동적인 체념이 아닙니다. 올라가는 것, 달음박질하는 것, 걸어가는 것은 믿음이 사람에게 가져오는 영적인 변화를 묘사하는 것입니다. 주님은 그분을 신뢰하는 자에게 능력을 주십니다.
그리고 독수리는 주님으로부터 오는 힘을 묘사하는 것입니다. 출애굽기 19장 4절에서 주님께서는, 자신의 이스라엘에 대한 구원을 독수리의 강한 날개로 업는 것으로 묘사하십니다. 시편 103편 5절에서는, 하나님께서 양육하시는 사람들의 힘을 독수리의 힘에 비유합니다.
Earl
D. Radmacher, Ronald Barclay Allen, and H. Wayne House, The
Nelson Study Bible: New King James Version (Nashville: T. Nelson
Publishers, 1997), 사 40:31.
로마서 5:5 소망이 우리를 부끄럽게 하지 아니함은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부은 바 됨이니 5:5 And hope does not disappoint
us, because God has poured out his love into our hearts by the Holy Spirit,
whom he has given us. 5:8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개역개정) 5:8 But God demonstrates his own
love for us in this: While we were still sinners, Christ died for us. (NIV)
하나님께서 약속을 지키실 것이라는 우리는 기대는 결코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신뢰할 때에, 그분이 약속하신 모든 것을 그분께서 이루실 것임을 절대적으로 확신합니다. 우리는 영원한 생명으로 부활할 것이고 영광 중에 그분과 함께 할 것입니다. 이유가 무엇입니까? 왜냐하면 그분께서 이미, 우리의 마음을 그분의 사랑으로 채우시기 위해서 성령님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성령님은 계속해서 우리를 격려하시며, 하나님께서 얼마나 우리를 사랑하시는가를 상기시켜 주십니다. 그분은 우리를 사랑하시고 그분이 약속하신대로 행하실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의 본질로 인해 소망을 가질 수 있습니다.
Bruce
Barton et al., Life
Application New Testament Commentary (Wheaton, IL: Tyndale, 2001),
597.
하나님께서는 십자가로 그분의 사랑을 확증하셨기 때문에, 성령을 통해서 그리스도인의 마음에 그분의 사랑을 부으시는 것은, 그리스도에 대한 성령님의 계속적인 증거를 포함합니다. 그분의 임재를 통해 성령님께서는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있다는 확신을 우리에게 주십니다. 성령님의 열매는 사랑이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크리스천들에게 다른 사람들에게 중재해야 할 사랑을 성령님을 통해 주십니다.
Holman
Bible Publishers, CSB
Disciple’s Study
Bible: Notes (Nashville, TN: Holman Bible Publishers, 2017), 1725.
4. 찬양에 대한 묵상
하나님의 자녀들이, 언제나 충만하고 힘이 넘치는 것은 아니다. 우리에게 육체적인 쉼이 있어도,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영적인 능력이 아니라면, 우리의 삶은 활력을 잃어버릴 수밖에 없다.
찬양의 가사처럼, 우리는 영적인 힘을 얻기 위하여 주님을 바라보아야 하며, 주님을 신뢰하고 주님의 약속을 붙들어야 한다. 주님의 능력은 너무나 생생하고 실제적인데 힘있는 독수리와 같은 것이며, 하나님께서는 간구하는 우리에게 그러한 충만한 힘을 부어 주신다고 약속하셨다.
우리가 영적인 힘을 얻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이미 우리에게 부어 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묵상하고 힘있게 붙드는 것이다. 우리의 현실은 때론 너무나 답답하여서 쉽게 낙심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새롭게 힘을 얻을 수 있는 이유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성령님을 선물로 주셨기 때문이다.
성령님은 우리 안에서 역사하시는데, 하나님의 사랑을 다시 한번 기억나게 하신다. 그리스도를 통하여 이미 확증하신 그분의 사랑을 밝히 보여주심으로, 우리가 다시 한번 힘을 얻게 하신다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이 찬양을 부를 때에, 변하지 않으시고 지금도 역사하시는 주님의 넉넉한 사랑 안에서 회복을 경험하게 된다. 오늘도 새롭게 용기를 가지고 이웃을 사랑하며 주님의 뜻을 행할 수 있음을 깨닫고 그것을 결심하게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