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9일 화요일

말씀 묵상 블로그를 새롭게 시작합니다

 


목회가 무엇인가를 생각해 본다면, 결국 성도들이 말씀을 배우고, 이해하고, 기도하고 그것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점은, 성도들의 성경을 이해하는 수준이 매우 다양하는 것입니다. 어떤 분들은 목회자들에게도 버거운 책들을 혼자서 보시기도 하고, 어떤 분들은 정말 아주 쉬운 성경 구절 한구절도 낯설어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결국 목회는, 평균의 수준을 맞출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이 답은 아닌 듯 합니다. 성도들의 평균적인 수준을 감안한 설교와 양육 프로그램들이 교회에 있지만, 보통의 성도에게 매일의 자신의 삶을 말씀으로 붙들고 살아가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에, 신앙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성도님들을 위하여, 간단한 말씀 묵상과 기도를 함께 묶어서 나누기 시작했습니다. 성경 말씀과 스터디 바이블의 해석, 그리고 그것을 통한 기도로 마무리 되는 아주 간단한 내용입니다.

스터디 바이블을 통해서 어느 정도의 권위를 갖추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구나 읽고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의 내용입니다. 교회에 잘 나오시지 못해도, 그리고 혼자서 말씀을 묵상할 여건이 되지 않아도, 이것을 통해서 힘을 얻는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의 매일의 말씀 묵상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블로그를 따로 준비하였습니다.  

https://jungjinbustudybible.blogspot.com/

바라기는 어려운 시기를 지나면서, 우리 모두가 하나님의 말씀을 더욱 붙들기를 원하고, 또한 하나님께서 말씀을 통해 우리의 삶 가운데 더욱 힘있게 역사하시기를 기대하고 소원합니다. 

함께 동참하기 원하시면 들어가셔서 읽어보시고, 필요하신대로 주변에 나누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오늘도,

행복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추천 글

로고스 프로그램으로, 평신도 성경 공부하기 with 스터디 바이블 노트 Study Bible Notes (2023년 9월 업데이트)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 다니이다 (시 119:103) 누구나 성경을 열심히 읽으라는 말은 듣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꿀보다 달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

리딩 크리스천 독서 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