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월 16일 월요일

겸손이란 무엇인가 / Our God - Chris Tomlin




이곡의 백미는 후반부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위하신다면, 우리를 누가 막을 수 있을 것인가? 어제 목사님의 설교 중에, 겸손이란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다라는 말씀을 듣고, 다시 한번 저를 돌이켜 보았습니다. 우리는 무지하고 어리석고 늘 교만하고 악하기에, 하나님의 말씀으로 끊임없이 교정되어야만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말씀하시고, 그분의 뜻은 성경을 통해 우리에게 계시되었습니다. 사실상 우리가 본문중심적인 설교를 추구하는 것도, 그 궁극적인 목적과 방향은, 하나님과 한 편에 서기 위해서, 하나님의 뜻을 따라가고자 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런 관계 없는 것을 이야기하며 멀리 돌아간것 같지만, 그러나 그것은 마치 빛나는 빛의 궤적처럼 떨어질 수 없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주님, 오늘도 주님을 높입니다. 제가 주님의 편에 설 수 있도록 힘을 주시길 원합니다. 그리고 주의 말씀을 이해하고 귀를 기울이고 마음을 다함으로, 주의 편에 서기를 원합니다. 오늘도 결단력과 정성과 성령의 지혜를 부어주시길, 진심으로 원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추천 글

로고스 프로그램으로, 평신도 성경 공부하기 with 스터디 바이블 노트 Study Bible Notes (2023년 9월 업데이트)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 다니이다 (시 119:103) 누구나 성경을 열심히 읽으라는 말은 듣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꿀보다 달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

리딩 크리스천 독서 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