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사 살펴보기
돌아서긴 너무 멀리왔네 내 삶 주께 올려 드립니다
나를 향한 주의 부르심에 아멘 주님 내 삶이 답하네
다시 한 번 주께 날 드리네 이제 나 이전 같지 않으리
제단위에 드린 이삭처럼 산 제물로 내 생명드리네
나의 뜻을 정했노라 내 모든 것 다 드리리라
이 좁은길 유일한 길 돌아서지 않으리라
나의 뜻 정했네 나의 길 정했네
돌아서지 않으리라 죽는 것도 유익이라
Decided, decided No turning back, the only way
To live is Christ, to die is gain
2. 곡 소개
이 곡은, 스캇 브래너 목사님이 이끌고 있는 레위지파 3집 앨범에 수록된 곡이다. 이 곡은, 하나님께 자신의 모든 것을 온전히 드리고자 하는 숭고한 결단을 담고 있는 아름다운 곡이다.
3. 말씀으로 바라보기
창세기 22:2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네 아들 네 사랑하는 독자 이삭을 데리고 모리아 땅으로 가서 내가 네게 일러 준 한 산 거기서 그를 번제로 드리라 22:2 Then God said, "Take your son, your only son, Isaac, whom you love, and go to the region of Moriah. Sacrifice him there as a burnt offering on one of the mountains I will tell you about."
아브라함이 해야하는 일은 단순히 아들에게 상처를 내고 이후에 돌봐주고 회복시키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아브라함은 동물이나 사람을 완전히 태워버리는 제사를 드려야 한다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이 명령으로 인해 아브라함과 사라가 겪은 피해는 너무나 컸을 것입니다. 우리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그분의 독생자에게 하신 일은 얼마나 가슴 아픈 것입니까?
Earl D. Radmacher, Ronald Barclay Allen, and H. Wayne House, The Nelson Study Bible: New King James Version(Nashville: T. Nelson Publishers, 1997), Ge 22:2.
로마서 12:1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12:1 Therefore, I urge you, brothers, in view of God's mercy, to offer your bodies as living sacrifices, holy and pleasing to God--this is your spiritual act of worship.
우리의 참된 예배는 우리의 몸을 산 제물로 드리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기 위해 우리의 전 존재를 바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스도인은, 그리스도인이 아닌 사람들의 사회와 달라야 합니다.
Edwin A. Blum, “Romans,” in CSB Study Bible: Notes, ed. Edwin A. Blum and Trevin Wax (Nashville, TN: Holman Bible Publishers, 2017), 1800.
갈라디아서 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2:20 I have been crucified with Christ and I no longer live, but Christ lives in me. The life I live in the body, I live by faith in the Son of God, who loved me and gave himself for me.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 세례는 옛 삶의 방식에 대하여 그리스도와 함께 죽는 것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그리스도와 함께 새로운 삶으로 일어나는 것도 나타내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그분의 영으로 믿는 자 안에서 계속 살고 계십니다.
Douglas J. Moo, “The Letters and Revelation,” in NIV Biblical Theology Study Bible, ed. D. A. Carson (Grand Rapids, MI: Zondervan, 2018), 2105.
빌립보서 3:7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뿐더러 3:7 But whatever was to my profit I now consider loss for the sake of Christ. 3:8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기 때문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3:8 What is more, I consider everything a loss compared to the surpassing greatness of knowing Christ Jesus my Lord, for whose sake I have lost all things. I consider them rubbish, that I may gain Christ
바울은 자신의 과거의 성취와 현재와 미래의 모든 것을 예수님을 아는 것과 비교하였을 때에 해로 여깁니다. 참으로 모든 것은 그리스도와 비교할 때에 무가치합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이 이러한 관점에서 삶을 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리스도가 진정으로 얼마나 가치 있는지를 인지하는 것입니다.
Tony Evans, The Tony Evans Study Bible (Nashville, TN: Holman Bible, 2019), 1408.
4. 찬양에 대한 묵상
이 찬양은, 성도의 삶의 본질에 대해서 탁월하게 보여주는 찬양이다. 이 세상에 속한 사람들은 궁극적으로 자기 자신을 위하여 살아간다. 하나님을 떠나 오직 자신의 비전과 목표를 향하여 달려간다. 그러나 성도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사람들이며, 주님을 위하여 자신을 온전히 사용하는 사람들이다.
하나님께서는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에게 독자 이삭을 번제로 드리라고 요구하셨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시험하신 것은, 아브라함이 가장 사랑하는 대상이 과연 누구인가를 보시고 싶었기 때문이다. 아브라함에게 이삭은 마치 자신의 생명과 같은 존재였다. 그러나 아브라함은 자신의 아들을 죽이려는 바로 그 순간까지 주저하지 않는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의 순종을 보셨고, 오히려 이삭을 살리시며 아브라함에게 이삭을 대신할 재물인 숫양을 보내주신다. 이삭에 대한 사건은 예수 그리스도를 미리 보여주신 것이다. 아버지께서는 우리를 위하여 기꺼이 자신의 독생자를 내어주셨기 때문이다.
성도가 왜 기꺼이 자신의 모든 것을 하나님께 드려야만 하는가? 그것은 아버지 하나님께서 자신의 아들을 우리에게 먼저 주셨기 때문이다. 이미 우리에게 쏟아 부어진 그 사랑을 묵상할 때에 우리는 마땅히 주님께 우리를 드릴 수 밖에 없는 것이다.
또한 우리에게 주신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가 지금까지 가져보았던 그 어떤 것보다 소중하기 때문이다. 그리스도를 더 깊이 알아갈 수록 우리가 붙들고 있던 수 많은 것들이 얼마나 초라한 지 발견하게 될 것이다. 바라기는 이 찬양을 통해서 우리의 뜻을 다시 한번 정하기 원한다. 나를 위하여 살아가던 어리석은 삶을 돌이키고, 가장 가치 있는 삶인 그리스도를 위하여 나의 모든 것을 드리는 모든 성도님들 되시기를 바란다.
* 삶으로 드리는 찬양 전체 묵상 모음
https://jungjinbu.blogspot.com/2022/06/1_30.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