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1일 토요일

삶으로 드리는 찬양 (176) - 두려운 마음 가진 자여 / 주 오셔서 구하시리 (He Will Come And Save You)

 


1. 가사 살펴보기

두려운 마음 가진 자여 놀라지 말라
주 너의 하나님 강한 손으로
주 이름 부를 때에 주님 구하시리 

상한 마음 가진 자여 낙망치 말라
주 너의 하나님 사랑의 팔로
주 이름 부를 때에 주님 구하시리 

주 오셔서 구하시리
주 오셔서 구원하시리
약한자들에게 강한 능력으로
주 오셔서 구원하시리
눈을 들어 보라 회복의 능력을
주오셔서 구원하시리


2. 곡 소개

이 곡의 원곡은 Bob FittsHe Will Come And Save You이다. 찬양은, 두렵고 상한 마음으로 주님을 간절히 찾는 자를, 주님께서 그분의 능력으로 사랑으로 기꺼이 구원하심을 고백하는 찬양이다. 특별히 이 시대 가운데, 여러가지 이유로 영적으로 낙심한 이에게 깊은 위로가 되는 아름다운 찬양이다.

 

3. 말씀으로 바라보기

이사야 41:13 이는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이 네 오른손을 붙들고 네게 이르기를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도우리라 할 것임이니라 41:13 For I am the Lord your God who takes hold of your right hand and says to you, Do not fear; I will help you.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께서 그들을 선택하셨기 때문에 용기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셨기 때문에 원수들은 패할 것을 확신했습니다.

Stefana Dan Laing, ed., “Isaiah,” in The Study Bible for Women, Holman Christian Standard Bible (Nashville, TN: Holman Bible Publishers, 2014), Is 41:13–14.

이사야 40:31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가 날개 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하지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하지 아니하리로다 40:31 but those who hope in the Lord will renew their strength. They will soar on wings like eagles; they will run and not grow weary, they will walk and not be faint.

기다린다는 것은 주님에 대한 확신 있는 기대와 적극적인 소망을 수반하는 것이며 결코 수동적인 체념이 아닙니다. 올라가는 것, 달음박질하는 것, 걸어가는 것은 믿음이 사람에게 가져오는 영적인 변화를 묘사하는 것입니다. 주님은 그분을 신뢰하는 자에게 능력을 주십니다.

Earl D. Radmacher, Ronald Barclay Allen, and H. Wayne House, The Nelson Study Bible: New King James Version (Nashville: T. Nelson Publishers, 1997), Is 40:31.

이사야 35:4 겁내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굳세어라, 두려워하지 말라, 보라 너희 하나님이 오사 보복하시며 갚아 주실 것이라 하나님이 오사 너희를 구하시리라 하라 (개역개정) say to those with fearful hearts, “Be strong, do not fear; your God will come, he will come with vengeance; with divine retribution he will come to save you.” (NIV)

이 말씀에서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그의 백성에게 그분의 임재와 목적을 확신시키십니다. 좋은 소식의 핵심은, 하나님께서 자신의 백성을 구원하러 오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오심은 영적인 변화 그리고 원수들로부터의 구원을 가져옵니다.

New Living Translation Study Bible (Carol Stream, IL: Tyndale House Publishers, Inc., 2008), Is 35:4.

 

4. 찬양에 대한 묵상

이 찬양은, 두려움과 상심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 이들에게 위로와 힘을 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 시대는 모든 것이 두려운 시대이다. 4차 산업 혁명, AI의 발전, 경제의 후퇴, 정치의 불안정, 관계의 위기, 가정의 파괴, 정체성의 붕괴 등 모든 것이 사실상 두려움의 연속이다. 그러나 우리는 이 찬양을 통해서 하나님의 약속을 받는 것이고 또 두려워하지 말라는 권면을 받는 것이다. 우리가 주의 이름을 부를 때, 우리는 그분을 찾는 것이고 주님께서 구원해주실 것을 믿고 고백하는 것이다.

성경은, 주님을 앙망하는 자가 새로운 힘을 얻는다고 말씀하신다. 비록 우리의 환경과 때로는 우리의 육신은 지쳐서 아무런 소망이 보이지 않는다 하더라도, 우리는 주님의 말씀과 성령의 역사를 통해서 날마다 새로운 영적인 힘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찬양을 통해서,  상한 마음 가진 자가 낙망치 말아야 한다고 담대하게 고백할 수 있는 것이다.

그 어떤 인간도 모든 고난을 능히 이겨낼 수 있는 사람은 이 땅에 단 한 명도 존재하지 않는다. 고난 속에서 넘어지고 낙심하고 힘을 잃어버리는 것이 인간이다. 이 세상은 가진 자가 없는 자를 압제하는 세상이지만, 그러나 우리는 주님의 도우심과 마지막 날에 갚으실 것을 기대한다. 주님께서 우리의 모든 눈물을 친히 닦아 주실 것이며, 주님의 뜻을 추구하며 살았던 우리에게 칭찬하시며 하늘의 상급으로 갚아 주실 것이다. 이러한 주님의 은혜와 섭리를 묵상하고 기대하며 찬양으로 힘을 얻으시는 모든 성도님들 되시기를 기대한다.

* 삶으로 드리는 찬양 전체 묵상 모음
https://jungjinbu.blogspot.com/2022/06/1_30.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추천 글

로고스 프로그램으로, 평신도 성경 공부하기 with 스터디 바이블 노트 Study Bible Notes (2023년 9월 업데이트)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 다니이다 (시 119:103) 누구나 성경을 열심히 읽으라는 말은 듣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꿀보다 달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

리딩 크리스천 독서 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