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 생활을 한다는 것은, 수 많은 질문에 부딪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서, 기도란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는 것일까? 내 인생에 기쁨은 과연 무엇일까? 혹은 회개란 무엇일까? 와 같은 질문들입니다.
언뜻 들으면 금방 답할 수 있을 것 같은 질문이지만, 사실 대답하기 쉽지 않은 질문입니다. 중요한 것은, 그 대답이 얼마나 성경적인가? 이며, 또한 동시에 얼마나 상대방이 이해하기 쉬운 대답인가 입니다. 만약, 성경적이지 않은 대답이라면 추상적인 설명에 그칠 것입니다. 그리고 쉬운 대답이 아니라면, 질문한 사람에게 전혀 유익을 주지 못할 것입니다.
R.C. Sproul 목사님은 장로교 목사로서 그리고 칼빈주의 노선에 서있는 신학자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스프롤 (미국에서는 대부분 스프롤로 발음하는데 한국에서는 스프라울이라고도 부르는 것 같습니다) 목사님은, 본인이 신학교 교수로 가르쳤을 뿐 아니라 보통의 성도님들을 위한 책들을 썼습니다. 바로 위에 언급하였던 그런 신앙의 중요한 질문들에 대해서, 성경적인 답변을 적은 책입니다. 제목은 Crucial Questions Series 입니다.
놀라운 것은 이 스물 여덟권의 소책자가 "무료"라는 사실입니다. :) 스프롤 목사님과 같은 유명한 학자가 보통의 성도님들을 위한 정성스러운 책들을 썼다는 사실이 놀랍고, 또한 이런 책을 무료로 공개하고 교회에 유익을 주기 위해 크게 헌신하셨다는 사실이 감동적입니다. 아마 살아계셨다면 더 많은 책들을 쓰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분의 소천이 못내 아쉽고, 주님의 품에서 안식하시고 계심을 알고 위로를 받습니다.
만약 로고스 베이직 버전을 사용하면서, 이 시리즈를 한권씩 소일삼아 본다면, 그것이야 말로 가장 큰 유익이 아닐까 싶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마음에 어려운 책을 보아야만 신앙이 자란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어려운 책들을 보는 것도 의미가 있지만, 보통의 성도님들에게는 오히려, 신앙의 뼈대와 같은 중요한 내용들에 대해서 기본적인 지식들을 쌓아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영상에서는 로고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시리즈를 검색하고 간단한 설명을 하였습니다. 로고스 베이직을 풍성하게 만들어줄 최고의 소책자 시리즈를 꼭 다운로드 받고 읽어보세요. :) 이 시리즈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또 다른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