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13일 수요일

로고스 베이직 어디까지 써 봤니? - 스마트폰에 로고스 설치하고 로그인하기!


저는 나름(?) 얼리 아답터였습니다. :) 결혼한 이후로는 필요한 최소한의 수준에서 소비를 하고 있지만, 젊은 시절에는 다양한 기계들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지금의 스마트폰의 전신이라 할 수 있는 소니의 클리에, 셀빅 등의 PDA도 사용했습니다. 

세상이 참 좋아졌습니다. 아마 지금 쓰는 저의 셀폰을 20년 전 저에게 줄 수만 있다면, 그걸 받아든 과거의 저는 기절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

저는 굉장히 저렴한 셀폰을 사용합니다. 미국에서는 Moto G fast 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모델입니다. 사실 정말 저가형 모델입니다. 세일해서 80불 정도에 구입했습니다. 비록 최신형의 고가 폰은 아니지만, 제가 사용하는 수준에서는 충분히 합리적입니다. 로고스 프로그램을 구동하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물론... 조금 버벅이긴 합니다. :)

요즘에는 누구나 셀폰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많은 시간을 셀폰을 쳐다보면서 시간을 보냅니다. 그래서 로고스 회사에서도, 로고스 프로그램의 셀폰용 어플에 상당한 공을 들였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정작 사람들이 별로 관심이 없다는 것입니다. 

보통 로고스를 사용하는 분들은, 랩탑이나 데스크탑을 기준으로 설명을 하시고 강의를 합니다. 물론 로고스를 본격적으로 쓰시는 분들은 그런 환경일 것입니다. 

하지만 저의 관심은, 보통의 사람들 그리고 보통의 성도님들입니다. 거창하게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셀폰에 로고스 어플을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깊은 성경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그저 잠깐 남는 시간에 성경을 살펴보고 묵상하는 것만으로도 삶의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IT에 능하신 분들은 셀폰에 어플도 쉽게 설치하시고, 로그인 등은 우습게 생각합니다. :) 그런데 막상 성도님들을 섬기다 보니,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무도 깊이 다루지는 않지만, 로고스를 셀폰으로 최대한 활용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았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적어 보려고 합니다.

로고스 프로그램은, "절대로" 신학자, 교수, 신학생, 목회자 만을 위한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이미 미국에서는 보통의 성도님들 (저는 평신도라는 말을 사실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이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말은,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당신도!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로고스 프로그램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두가지 대표적인 셀폰을 모두 지원합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앱 다운 받는 링크입니다. 

* Logos Bible Study App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ogos.androidlogos&referrer=utm_source%3Dlogos.com%252Fandroid%26utm_medium%3Dweb%26utm_campaign%3DLogosReferral

그리고 아이폰 앱 다운 받는 링크입니다. 

* Logos Bible Study App
https://apps.apple.com/app/apple-store/id336400266

로고스 앱을 다운 받으시고, 로고스 계정이 없는 분들은 계정을 만드셔야 합니다. 그리고 로그인까지 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절차를 간단한 동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 영상을 보시고 따라하시면, 로고스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로그인까지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저를 포함해서 사람은 누구나 기본적으로 변화를 싫어합니다. 하지만 한번의 도전과 변화로 인생 전체가 바뀔 수도 있습니다. 로고스 프로그램, 혹시라도 들어만 보고 부담스러웠다면, 오늘 가볍게 셀폰에 설치해 보시고 로그인해 보세요. 새로운 삶이 펼쳐질 것입니다. :)

* "로고스 성경 프로그램" 전체 글 모음
https://jungjinbu.blogspot.com/2022/11/blog-post.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추천 글

로고스 프로그램으로, 평신도 성경 공부하기 with 스터디 바이블 노트 Study Bible Notes (2023년 9월 업데이트)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 다니이다 (시 119:103) 누구나 성경을 열심히 읽으라는 말은 듣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꿀보다 달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

리딩 크리스천 독서 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