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5일 토요일

로고스 어디까지 써봤니? - 설교 매니저 (Sermon Manager)

로고스 9이 새로 나오면서 몇가지 기능들이 보강되었습니다. 7에서 8으로 넘어갈 때 보다 큰 변화는 없는 것 같지만, 목회에 아주 유용한 기능들이 보강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본 엔진이 더 최적화가 되어서 한결 가볍게 돌아갑니다. 그래서 저는 충분히 업그레이드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살펴보니 저에게 가장 유용한 것은 "설교 매니저" 입니다. 처음에 관심을 갖지 않았는데, 써 보니 정말 편리합니다. 먼저 영어가 괜찮으시면 아래 영상을 한번 살펴보세요.


저의 경우에 일주일에 두번 이상을 설교해서 1년에 100편 이상을 설교를 하게 됩니다. 물론 각 성경 본문에 따라서 폴더에 모아 놓기는 했지만, 실제로 저의 각각의 설교가 어떤 주제, 어떤 청중, 어떤 절기, 어떤 시리즈에 맞춰서 했는가를 기억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그런 맥락에서 이 설교 매니저 기능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본인이 하는 설교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넣으면,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 처럼 원형 달력 혹은 테이블 모양으로 설교를 정리해서 보여줍니다. 




위에 실제로 기록된 저의 설교 정보를 보시면, 주일에는 현재 "기독교 신앙의 핵심" 시리즈 설교, 그리고 주중에는 "매일 성경" 본문 설교를 합니다. 그래서 그 두가지를 시리즈 카테고리로 나누었습니다. 파란색과 핑크색은 제가 넣은 것이 아니라, 항목에 두가지 시리즈를 각각 넣으니 로고스에서 자동으로 구별하여서 만들어 주었습니다. 너무 편하네요. 겨우 여섯번의 설교 정보만 넣었을 뿐인데 너무나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가 되어 있고, 앞으로 사용하기에 좋아 보입니다. 

로고스가 설교를 써 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설교를 준비하고 결과물을 정리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되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이번에 로고스 9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또 한번 큰 유익을 경험합니다.

물론 로고스는 다양한 기능을 가격대에 맞춰서 제공합니다. 지금 설명드린 설교 매니저 기능은 "SILVER PACKAGE" 이상이 되어야 포함되어 있음을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아직 먼 이야기이지만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로고스 9이 무르익고 10이 나올 때가 되었다고 생각하신다면 (보통 2년 주기) 10이 나오기 전에 9 버전의 가장 저렴한 패키지를 하나 구입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서 LOGOS 9 STARTER) 

저의 경우에는 로고스 9이 나오기 전에 로고스 8 에서 필요한 자료가 있어서 가장 저렴한 패키지를 하나 사 놓았는데, 로고스에서 프로모션으로 100불 이상의 쿠폰을 주었습니다. 이유는, 최근에 버전 8을 샀기 때문에 주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9으로 업그레이드하는데 비용적으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의 설교와 사역 가운데, 하나님의 지혜와 은혜가 넘치시기를 기도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추천 글

로고스 프로그램으로, 평신도 성경 공부하기 with 스터디 바이블 노트 Study Bible Notes (2023년 9월 업데이트)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 다니이다 (시 119:103) 누구나 성경을 열심히 읽으라는 말은 듣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꿀보다 달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

리딩 크리스천 독서 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