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폰으로 책을 볼 때에 어려운 점은, 화면이 작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많아봐야, 책 하나 정도를 한번에 볼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만약 당신이 여러 책을 한꺼번에 보고 싶다면, 역시 셀폰으로는 불편하구나 라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그런데 로고스는 그런 당신의 마음을 알고, 약 2년 전부터 획기적인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그것은 "탭(tab)" 기능입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당신이 보고 싶은 책을 여러권 한꺼 번에 열어 놓는 것입니다. 마치 책장 위에다가 책 여러권을 펴 놓는 것과 같습니다.
그런데 로고스는 여기서 끝나지 않고, 그 책들을 한꺼번에 연결시키는 기능까지 넣었습니다. 예를 들어서, 당신이 성경책과 여러가지 추가적인 자료들을 볼 때에, 당신이 성경에서 창세기 1장 1절을 살펴볼 경우, 다른 책들도 거기에 맞춰서 자동으로 창세기 1장 1절로 넘겨 주는 기능입니다. 정말 환상적이죠.
처음에는 약간 어색할 수 있지만, 사용하다보면 정말 편리한 기능입니다. 저는 보통 스터디 바이블을 스무권 이상 띄워놓고 사용합니다. 오른쪽 왼쪽으로 자동으로 연결되어 있는 책들을 살펴보기 때문에 시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통해서 로고스의 탭 기능과 자동으로 책들을 링크 시켜주는 기능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Lexham English Bible, 개역 한글 성경, faithlife study bible을 탭 기능을 사용해서 띄우고, 링크 기능을 통해 연동시켜 보았습니다. (개역 한글 성경은, 로고스 베이직 패키지를 구입하셔야 된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시간이 늘 부족한 당신, 편리한 로고스 프로그램을 통해서 효율적으로 빠르게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해 보세요. 새로운 삶이 펼쳐집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