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1월 16일 수요일

홀로가는 인생이지만 / 고독한 항해 - 김동률




아주 어렸을 때에,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를 읽은 것은, 나에게 가장 큰 행복이었다. 거장의 숨결이 녹아 있는 그 아름답고도 생생한 소설 속에서, 인생에 대해서, 관계에 대해서 그리고 자연에 대해서 배우고 느낄 수 있었다. 처음 이 곡을 들었을 때, 비록 그런 이야기는 듣지 못했지만, 분명 노인과 바다에서 영감을 얻었을거라 확신할 수 있었다. 고독한 항해, 비록 그 끝은 알 수 없지만, 그러나 좌절하지 않고 끝까지 소망을 붙잡는 아름다운 노래, 내가 느끼기에는, 어떤 의미에서 타이틀 곡보다 훨씬 좋았다. 우리는 인생이 늘 행복하고 즐겁기를 바라지만, 인생은 결국 고독한 것이고, 그 고독 속에서 천국을 바라보게 된다. 만약 인생이 온전히 행복만 있다면, 그 누구도 천국을 바라지 않으리라... 그 천국을 바라보면서 오늘도 한걸음을 걷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추천 글

로고스 프로그램으로, 평신도 성경 공부하기 with 스터디 바이블 노트 Study Bible Notes (2023년 9월 업데이트)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 다니이다 (시 119:103) 누구나 성경을 열심히 읽으라는 말은 듣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꿀보다 달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

리딩 크리스천 독서 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