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7일 금요일

금요찬양교실 (31) - 하나님의 은혜 / 나를 지으신 이가 하나님

 


1. 가사 살펴보기

나를 지으신 이가 하나님 나를 부르신 이가 하나님
나를 보내신 이도 하나님 나의 것은 하나님 은혜라
나의 달려갈 가도록 나의 마지막 호흡 다하도록
나로 십자가 품게 하시니 나의 것은 하나님 은혜라

한량없는 은혜 갚을 없는 은혜
삶을 에워싸는 하나님 은혜
주저함 없이 밟음도
나를 붙드시는 하나님 은혜

 
2. 곡 소개

 곡은작곡가이며 피아니스트인 신상우씨의 곡이다신상우씨는송정미박종호 여러 찬양 사역자들의 음반에 작곡가와 연주가로 함께 활동했다 곡은신상우씨가 만든 중에 가장 유명한 곡이다.

곡은신상우씨가 삶이 너무 힘들어서 마음이 낙심하였을 때에, “하나님의 은혜를 다시 기억하고 싶다”라는 마음으로조은아 작사가와 함께 만든 곡이다그리고박종호 씨를 통해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3. 말씀으로 바라보기

고린도전서 15:9 나는 사도 중에 가장 작은 자라 나는 하나님의 교회를 박해하였으므로 사도라 칭함 받기를 감당하지 못할 자니라 15:9 For I am the least of the apostles and do not even deserve to be called an apostle, because I persecuted the church of God. 15:10 그러나 내가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모든 사도보다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것이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개역개정15:10 But by the grace of God I am what I am, and his grace to me was not without effect. No, I worked harder than all of them--yet not I, but the grace of God that was with me. (NIV)

바울의 간증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가 심지어 그리스도를 향하여 마음이 굳어진 사람에게도 영향을 미치는 것을 있습니다은혜가 이루어 내는 일에는겸손과거의 죄에 대한 정직함그리고 회개가 포함됩니다하나님의 변화시키는 은혜는 우리에게 새로운 정체성 (바울의 경우는 이상 박해자가 아니라 사도가 ) 뿐만 아니라하나님을 섬기는데 있어서 부지런히 일할 있는  (내가 많이 수고하였으나) 주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에 대해서 감사하게 되는데왜냐하면 우리가 삶에서 하나님의 은혜가 이루는 것들을 보고 기뻐할 있기 때문이다(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그러나 우리는 결과들에 대해서결코 우리 자신이 공을 차지하지 않을 것입니다(내가 아니라하나님의 은혜로라). 하나님께서바울의 이야기에서 영웅이 되십니다그리고 모든 신자의 이야기에서도하나님께서 영웅이 되십니다.

C. D. Agan III, 1 Corinthians, in Gospel Transformation Bible: English Standard Version, ed. Bryan Chapell and Dane Ortlund (Wheaton, IL: Crossway, 2013), 1548.


 
4. 찬양에 대한 묵상

요즘처럼 우리가 어려운 시간을 걸어갈 때에도하나님께서 우리를 주님의 자녀로 만드셨다는 본질적인 은혜는 여전히 빛나고 있다그리고 은혜의 하나님께서는우리를 지금까지 인도하셨으며하나님을 따르고 섬기도록 은혜를 베푸셨다는 것을 우리는 기억할 있다.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갈 때에우리는 참으로 많은 수고를 한다그러나하나님께서 모든 수고를 감당할 있도록 은혜 가운데 능력을 부어 주셨다그리고우리의 부족한 노력에도 불구하고하나님께서는 풍성하고 아름다운 결과들을 은혜 가운데 부어 주셨다그러므로우리의 삶은 돌이켜보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이며하나님께서는 모든 영광 받으시기 합당하신 분이시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찬양을 통해서 마음이 겸손해지며하나님을 향한 한없는 감사로 넘치게 된다은혜의 하나님께서 지금까지 우리를 인도하셨기 때문에앞으로도 우리의 삶을 신실하게 인도하실 것이다우리는 찬양을 부를 때에은혜의 하나님을 힘있게 의지하며하루하루 믿음으로 살아갈 것을 결심하게 된다.

* 삶으로 드리는 찬양 전체 묵상 모음
https://jungjinbu.blogspot.com/2022/06/1_30.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추천 글

로고스 프로그램으로, 평신도 성경 공부하기 with 스터디 바이블 노트 Study Bible Notes (2023년 9월 업데이트)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 다니이다 (시 119:103) 누구나 성경을 열심히 읽으라는 말은 듣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꿀보다 달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

리딩 크리스천 독서 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