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읽어보신 것 처럼, 저는 4년 플랜으로 성경 전체를 개인적으로 공부하기로 했습니다. 아주 간단한 포멧을 통해서 신앙의 토대를 새롭게 만들고자 함입니다. 저의 목표와 도전은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성경 읽기와 묵상"의 "위대한 도전"을 시작합니다
with Hannah's Bible Outlines & NIV The Grace and Truth Study Bible
https://jungjinbu.blogspot.com/2021/09/with-hannahs-bible-outlines-niv-grace.html
며칠 동안 하면서 느낀 것은, "제가 묵상하면서 좋다고 생각되던 부분들을 간단하게 글로 정리하면 좋겠다" 입니다. 그 목적은, 말씀을 묵상하면서 좋았던 부분들을 함께 나누기 위함이고, 그리고 간단한 노트를 통해서 묵상의 결과들을 제 자신의 머리와 마음에 남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항상 강조드리고 싶은 것은, 우리의 도전이라는 것은 "내 능력치를 지나치게 넘어서는 것은 어렵다" 라는 것입니다. 어떤 의미에서 "정말 이 정도는 쉽게 할 수 있겠다" 라는 정도에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반복되는 훈련이 충분히 되었을 때"에 그것보다는 조금 더 높은 수준에서 도전해야 합니다.
그런 면에서 제 스스로를 볼 때에, 이미 훈련된 부분들에서 조금 더 높은 목표를 설정해 보았습니다. 가능한대로 "말씀 묵상 어디까지 해봤니"라는 시리즈의 글을 써 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아주 과하지 않을 정도로 목표를 잡았습니다. 몇시간이라도 말씀만 묵상하고 붙잡고 있고 싶지만, 현실은 그렇게 녹녹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Hannah's Bible Outlines & NIV The Grace and Truth Study Bible를 보면서, 제가 새롭게 알고 느끼게 된 것들만 중심으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