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26일 수요일

간단하고 저렴한 LCD Writing Tablet 을 활용해보자!

 



* "신기한 물건"을 집에서 발견하다

목회를 하다보면 집에 늦게 들어갈 때가 종종 있습니다. 언제나 아이들을 주의 깊게 살피려고 하는데 막상 자주 빠트리는 것이 있습니다. 정작 나중에서야 아이들이 어떻게 지내는지, 무엇을 가지고 노는지를 발견합니다. 

어느날 보니,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막내가 뭔가 넓은 테블릿 같은데다가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버튼 하나를 누르더니 쓱 지워집니다. 아니 저게 뭐지? 태어나서 처음 본 물건입니다. 갑자기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아내에게 물어보니 아이들 장난감으로 누가 선물로 주었다고 합니다. 물론 비슷한 물건은 과거에도 있었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에는 철가루 같은 것이 들어 있어서 펜으로 그릴 수 있는 테블릿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건 그 구동 원리가 완전 다릅니다. 일종의 LCD가 화면으로 붙어 있고 거기에 그림을 그리고 바로 지울 수 있습니다. 

* LCD이지만 "필기감"이 좋다

호기심에 한번 사용해 보니 필기감이 꽤 좋습니다. :) 느낌은 꼭 종이에 연필처럼 쓰는 것과 비슷합니다. 간단하게 뭔가 잠깐 기록하고 지워버리는 용도로 쓰기에는 그만입니다. 아이들 것은 굉장히 디자인이 유아틱하지만, 나도 이걸 혹시 사용하면 어떨까 생각이 갑자기 들었습니다. 

이 테블릿이 눈에 띈 것은, 아마도 제가 요즘에 영어 공부하고 말씀 암송 하면서 항상 느낀 것 때문인 듯 합니다. 공부를 할 때에 머리로만 하지 않고, 뭔가 옆에 두고 손으로 쓰면서 하면 좋겠다라는 마음이 요즘에 커졌습니다.

그래서 몇번 포스트 잇 같은 곳에 쓰면서 공부해보니 훨씬 머리에 더 오래 남더군요. 제가 워낙 악필이라 어디엔가 쓰는 것을 안 좋아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쓰면서 암송하고 공부하니 확실히 효율이 올라가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 "개당 4불"이라는 놀라운 가격

물론 노트 한권 정도가 있으면 좋겠지만 노트는 별로 들고 다니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아이들이 쓰는 LCD 태블릿이 훨씬 간편하고 좋아보였습니다. 그래서 아마존에서 거의 가장 저렴한 것으로 구입했습니다. 두팩을 한번에 준다길래 주문해서 저 하나 아내 하나 가졌네요. 

* KTEBO 2 Pack LCD Writing Tablet for Kids 10 inch
https://www.amazon.com/KTEBO-Writing-Toddler-Drawing-Preschool/dp/B0BQDN8LSH

* "편리함 & 아날로그 감성"

이틀 정도 써보니, 제가 쓰고자 하는 용도로는 너무 좋습니다. 셀폰이나 아이패드를 몸의 왼편에 놓고 공부하면서, 오른손으로는 패드에 쓰면서 공부하는 용도입니다. 물론 손으로 압력이 가해지면 화면에 약간 표시가 나지만, 뭐 그렇게까지 예민하지 않다면 손으로 쓱쓱 그리고 쓰는 용도로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위에 이미지로 보시는 것처럼, 가로로 놓고 써도 좋고, 세로도 놓고 써도 좋습니다.

의외로 아날로그 감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LCD에 쓰는 것이지만 표면이 아주 살짝 거칠어서 종이에 쓰는 느낌이라 그런 듯 합니다. LCD 자체는 디지털이지만, 쓰는 느낌과 감성은 노트에 적는 아날로그입니다. 디지털 기계를 주렁주렁 달고 다니다가, 간편한 아날로그 느낌의 테블릿이 생기니 되려 마음이 편한 부분도 있네요. 고장이 나도 너무 저렴해서 다시 구입하면 그만입니다. 

* "흔들리는 바닥"이 유일한 단점

약간 아쉬운 점은, 견고하지는 않다는 것이네요. 물론 화면이 달린 윗면의 프레임 구성도 좋고, 부품 사이에 규격도 거의 없이 전체적인 외관은 참 단단합니다. 문제는 화면 아래 쪽이 공간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글을 쓰면 바닥에 딱 붙은 노트에 쓰는 느낌이 아니라, 아래가 약간 떠 있는 플라스틱 판 위에 글을 쓰는 느낌이고 그래서 글을 쓸 때에 조금은 흔들 흔들 합니다. 

물론 까다롭게 생각하면 불편하다는 이야기이고, 가격을 생각한다면 그냥 아무런 불평이 없어지고 다른 장점들이 훨씬 크게 다가옵니다. "어디서나 편리하게 빠르게 쓰고, 깔끔하게 지운다" 라는 그 본연의 목적은 충실하게 달성하는 제품입니다.

* 결론

아이들을 위한 테블릿이지만, 어른들도 편하게 가지고 다니면서 생각을 정리하고 그림판으로 쓰기에는 딱 좋은 모델이라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저처럼 필요가 있으신 분들은 저렴한 것으로 하나 구입해서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고, 
커피 한잔 기부를 통해 정진부 목사를 응원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buymeacoffee.com/jungjinbu5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추천 글

로고스 프로그램으로, 평신도 성경 공부하기 with 스터디 바이블 노트 Study Bible Notes (2023년 9월 업데이트)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 다니이다 (시 119:103) 누구나 성경을 열심히 읽으라는 말은 듣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꿀보다 달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

리딩 크리스천 독서 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