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6일 목요일

삶으로 드리는 찬양 (63) - 나의 사랑하는 자의 목소리

 


1. 가사 살펴보기

나의 사랑하는 자의 목소리 듣기 원하네
나의 사랑 나의 어여쁜 자야
바위 은밀한 곳에서 듣기 원하네
부드러운 주님의 음성

나의 사랑 나의 사랑 나의 어여쁜 자야
일어나 함께 가자
나의 사랑 나의 사랑 나의 어여쁜 자야
일어나 함께 가자

 

2.  소개

 곡은아가서 2장의 말씀을 바탕으로 하여 만들어진 곡이다아가서 2장은아마도 솔로몬과 술람미 여인 사이의 사랑의 관계를 묘사하고 있으며동시에 연인 사이의 사랑의 관계를 통하여서 그리스도와 교회의 사랑의 관계를 풍성하게 묘사하고 있는 말씀이다.

찬양은바로 말씀의 내용처럼주님께서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며우리와 함께 동행하기를 얼마나 간절히 원하시는 가를 아름답게 그려낸 찬양이다.

 

3. 말씀으로 바라보기

아가서 2:8  사랑하는 자의 목소리로구나 보라 그가 산에서 달리고 작은 산을 빨리 넘어오는구나 2:8 Listen! My lover! Look! Here he comes, leaping across the mountains, bounding over the hills.  2:10 나의 사랑하는 자가 내게 말하여 이르기를 나의 사랑 어여쁜 자야 일어나서 함께 가자 2:10 My lover spoke and said to me, "Arise, my darling, my beautiful one, and come with me. 2:14 바위 낭떠러지 은밀한 곳에 있는 나의 비둘기야 내가 얼굴을 보게 하라 소리를 듣게 하라 소리는 부드럽고 얼굴은 아름답구나 (개역개정2:14 My dove in the clefts of the rock, in the hiding places on the mountainside, show me your face, let me hear your voice; for your voice is sweet, and your face is lovely. (NIV)

나의 사랑일어나서 :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사랑하는 백성이 깨어나게으름을 떨쳐 버리고당신과 함께 걸을 있도록 부드럽게 설득하십니다.

Joel R. Beeke, Michael P. V. Barrett, and Gerald M. Bilkes, eds., The Reformation Heritage KJV Study Bible (Grand Rapids, MI: Reformation Heritage Books, 2014), 945946.

일어나라 : 바쁜 겨울 동안 사랑하는 사람과 오랫동안 떨어져 있던 왕은행복한 재회를 위해서 봄에 돌아옵니다. “일어나 함께 가자”라는 부름은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에 교회를 부르시는 놀라운 휴거를 예표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Henry M. Morris, The Defenders Study Bible (WORDsearch, 2012),  2:10.

바위틈 : 사해와 갈릴리 바다의 북서쪽에 있는 바위틈들은 수천 마리의 비둘기가 사는 곳입니다여기서 남자는 여인을 보고 싶어하고 듣고 싶어하지만그러나 그녀는 비둘기처럼 숨어 있습니다.

D. A. Carson, ed., NIV Biblical Theology Study Bible (Grand Rapids, MI: Zondervan, 2018), 11411142.

얼굴을 보게 하라 :  구절의 후반부에는 놀라운 시적 평행을 포함합니다얼굴과 목소리에 대한 두가지 요청 다음에목소리와 얼굴이라는 두가지 묘사가 나옵니다남자는 여자의 사랑스러운 얼굴을 바라보며달콤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싶다는 마음을 표현합니다.

John D. Barry et al., Faithlife Study Bible (Bellingham, WA: Lexham Press, 2012, 2016),  2:14.

 

4. 찬양에 대한 묵상

찬양과 아가서 2장을 묵상하면서새롭게 시작된 2022 가운데 우리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된다여전히 팬데믹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우리는 우리의 신앙을 회복해야 하는데 회복의 내용은 “주님과 우리의 사랑의 관계”이다.

주님께서는 교회의 남편이 되시며성도를 너무나 사랑하시며우리의 얼굴과 목소리를 끊임없이 듣기를 간절히 원하신다그러나 안타깝게도우리는 주님의 낯을 피하여 은밀한 곳으로 종종 숨으며나의 연인이신 그분보다는 세상의 어떤 것을 사랑하며 세상을 추구할 때가 너무나 많이 있다.

그렇다면, 2022년을 시작하며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야 것인가우리는 곡의 후렴의 내용처럼우리가 바로 주님께서 소중히 여기시는 귀한 자녀이며주님과의 독점적인 사랑을 주고받는 연인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풍성한 은혜와 용서그리고 인내로 언제나 우리를 찾으시며 우리를 돌이키시며 부르신다그러므로 우리는 그분의 연인이자 백성으로 항상 영적으로 깨어 있어서오직 그분과 함께 걸어가기를 힘써야 것이다바로 그러한 삶을 추구해 나아갈 때에어려운 팬데믹 상황을 이겨내며 고난 중에서도 영적인 풍성함을 누릴 있을 것이다.

삶으로 드리는 찬양 프로그램 전체  묵상
https://jungjinbu.blogspot.com/2022/06/1_30.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추천 글

로고스 프로그램으로, 평신도 성경 공부하기 with 스터디 바이블 노트 Study Bible Notes (2023년 9월 업데이트)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 다니이다 (시 119:103) 누구나 성경을 열심히 읽으라는 말은 듣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꿀보다 달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

리딩 크리스천 독서 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