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12일 화요일

리딩 크리스천 & 북클럽 (Reading Christian & Bookclub) RCB 의 홈페이지를 소개합니다.

나이가 40이 넘으니, 인생의 목적에 대해서, 그리고 공부의 목적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게 됩니다.

하루가 이렇게도 빨리 지나가는데, 하나님께서 혹 기회를 주신다고 해도 은퇴까지 남은 25년이 너무 짧게 느껴져 그저 야속하기만 합니다. 세상에 함께 섬기는 수 많은 귀한 목회자들 속에서, 부족한 제가 과연 무엇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한 생각과, 또한 저의 작은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고민하게 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휩쓸고, 수 많은 교회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목회적인 지형도가 완전히 변하였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이러한 상황은, 그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 본질적인 부분에서는 과거로의 회복은 어려워보입니다.

특히 미국에서는 예배 뿐만 아니라, 얼굴과 얼굴을 마주 대하는 소그룹 모임조차 앞으로 어려울 듯 하여 마음이 아픕니다. ZOOM으로 예배를 그리고 소그룹 모임을 하면서 힘든 성도들을 향해서 웃어야 되는데, 보고 싶다고 말하면서 자꾸 눈물이 납니다. 향후 10년 정도에 일어나리라고 예상했던 일들이 단 몇달 만에 교회를 휩쓸었습니다. 그래서 자의든 타의든, 새로운 도전 새로운 목표 그리고 새로운 전략이 필요한 때가 되었습니다.

제 목표는 항상 '성도의 영적인 성숙'입니다.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신앙 생활과 그 안에서 일어나는 개인과 공동체의 행복, 그것을 꿈꿉니다. 이것만 생각하면 마음이 불탑니다. 그리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 '크리스천 북클럽' 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리고 모든 것이 변해버린 지금부터 또한 앞으로도 목회에 이러한 방향이 필요하다고 확신합니다.

오랫동안 크리스천 북클럽에 대해서 고민하고 공부하면서 또 북클럽을 인도하면서, 그 내용들에 대해서 나눌 수 있는 홈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클럽의 이름은 리딩 크리스천 & 북클럽이고, RCB라고 줄여서 부릅니다.

좋은 책들을 강의를 통해서 소개하고 나누고, 크리스천 북클럽을 운영하기 위한 여러 노하우들을 나누고 공유하는 곳입니다.

특별히 영상 강의 내용들은, RCB 자료실을 통해 기본 텍스트를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교회에서 혹은 소그룹에서 신앙 교육이나 북클럽 보조 교재로 사용하시기 좋습니다. 저도 실제로 그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라기는 이 작은 공간이, 성도님들의 신앙의 성숙을 돕고 하나님 나라에 작은 유익이 나마 되기를 바랍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한번 들어가서 둘러보시고 유익을 얻으시면 좋겠습니다. 옆에 보시는 그림이 홈페이지를 셀폰에서 접속하시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https://www.readingchristian.com/

만약에 이런 부분에서 관심이 있으시고, 또 함께 저와 사역하시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홈페이지 맨 하단에 있는 contact 양식을 통해서 연락을 주세요. 함께 하나님 나라의 귀한 사역을 세워가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오늘도,
행복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추천 글

로고스 프로그램으로, 평신도 성경 공부하기 with 스터디 바이블 노트 Study Bible Notes (2023년 9월 업데이트)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 다니이다 (시 119:103) 누구나 성경을 열심히 읽으라는 말은 듣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꿀보다 달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

리딩 크리스천 독서 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