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18일 수요일

지저스 콜링 묵상 - 3월 18일 / 마태복음 6장 34절

Image result for jesus calling

세상이 코로나로 두려움에 떨고 혼란에 휩싸일 때에, 하루에 하나씩 말씀을 묵상하며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해 보았습니다. 얼마전 부터 청년들과 함께 나누고 있는 지저스 콜링이라는 책의 성경 구절들을, 제가 자주 사용하는 스터디 바이블과 함께 묵상하면서 저 스스로와 섬기는 성도님들의 은혜와 유익을 구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카데믹하게 공부하는 것이 큰 유익이 있지만, 때로는 신앙의 내용을 쉬운 언어로 표현하는 것이 보편적인 성도님들을 위해서 유익하다는 것을 잊어버리는 단점도 있습니다. 마치 예수님께서 직접 말씀하시는 듯한 표현으로 마음을 위로해 주는 지저스 콜링은, 성도님들의 마음에 큰 위로가 되는 책이고 또 아마존의 베스트 셀러입니다. 

지저스 콜링의 저자인 Sarah Young은 커버넌트 신학교에서 biblical studies와 counselling 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PCA 교단 소속이고 한 목회자의 아내인 사모님이십니다. 저자 자신은 공부를 많이 했지만 결코 어려운 언어가 아닌 성도님들을 위한 쉽고 감동적인 문체로 글을 쓰는 것이 얼마나 부러운지 모릅니다. 

앞으로 지저스 콜링 묵상에서 제가 은연중에 내용을 인용하더라도, 저작권 문제로 책의 내용을 직접 넣지는 않겠지만, 아래 링크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지저스 콜링 3월 18일

마태복음 6:34 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이 염려할 것이요 한 날의 괴로움은 그 날로 족하니라 6:34 Therefore do not worry about tomorrow, for tomorrow will worry about itself. Each day has enough trouble of its own.  

6:34 Jesus did not prohibit planning for the future, but he did prohibit worrying about it. He urged his disciples instead to focus on the challenges of the present. 예수님께서는 미래에 대하여서 계획하는 것을 금하신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그분은 미래에 대하여 염려하는 것을 금하신 것입니다. 대신에 주님께서는 그분의 제자들이 현재의 도전들에 대해서 집중하기를 촉구하고 계십니다. 

Robert H. Stein, “Differences in the Gospels,” in CSB Study Bible: Notes, ed. Edwin A. Blum and Trevin Wax (Nashville, TN: Holman Bible Publishers, 2017), 1510.

주님, 세상이 혼란스러울수록 제가 마땅히 해야 할 오늘 하루에 집중하기 원하며, 하루만큼씩 주님을 신뢰하기를 원합니다. 주님께 더 가까이 머물면서, 주님의 뜻에만 반응하며 살 수 있기를 원합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위와 비슷한 형식의 말씀 묵상만을 위한 정진부 목사의 블로그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추천 글

로고스 프로그램으로, 평신도 성경 공부하기 with 스터디 바이블 노트 Study Bible Notes (2023년 9월 업데이트)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 다니이다 (시 119:103) 누구나 성경을 열심히 읽으라는 말은 듣습니다. 그리고 성경이 꿀보다 달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

리딩 크리스천 독서 묵상